(글 올린지 꽤 되었는데 부서지정 도 안되고 아무런 답변도 없어
다시 수정해 올립니다..)
안녕하세요. 군수님..
서천이 좋아 서천으로 귀농한 사람입니다.
군수님의 공약인 < 전국 최고의 생태도시 어메니티 서천>이란 이미지가 좋아서요..
생태에 관심이 많다보니 재생에너지에도 관심이 많습니다..신재생에너지는 생태, 저탄소 녹색성장등 정부와 서천군의 구호를 시각적으로, 이미지적으로 가장 잘 보여주는 분야라고 생각됩니다.
1년동안 서천에 집을 짓고 살다보니 어메니티 서천에 걸맞는 생태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없는게 아쉽더군요.
산너울마을 말고는 서천 어느 곳에서도 태양광 시설을 보기가 힘듭니다.
정부와 업체, 충남도에 알아보니 내년도 태양광 설치희망자를 받고 있다더군요.
올해 충북 보은군 같은 경우는 정부지원과 지자체 지원으로 개인부담 2백만원에 태양광시설을 설치했다고 하더군요.
우리 서천도 태양광보급 사업에 지차체 에산도 좀 배정해주셔서 개인자부담이 2~3백만원정도면 설치할 사람이 많을 듯 합니다. 저도 몇몇 귀농인들과 의견을 나누다보니 그정도면 설치하겠다고 하는 사람이 서너명 있더군요. 업체에서도 다섯명 이상 설치시 추가지원도 가능하다는 의견을 주더군요.
내년도 태양광,태양열 보급사업에
서천군에서도 적극적으로 관심과 지원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기사 하나 첨부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
‘그린홈’ 100만호 보급 추진
철원군, 희망가구 조사 후 내년 정부지원금 확보
2010년 11월 30일 (화) 안은복
철원군이 정부의 신 성장원동력인 저탄소 녹색산업 일환으로 ‘그린홈 100만호 보급사업’을 추진한다.
29일 철원군에 따르면 군은 정부의 ‘그린홈 100만호 보급사업’ 일환으로 태양열·태양광의 신재생에너지원 설치를 희망하는 일반주택 및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실시하여 내년도 정부지원금을 확보할 계획이다.
‘그린홈 100만호 보급사업’은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설치하고자 하는 주택소유자의 신청을 받아 사업이 확정 될 경우 설치비의 일부를 정부에서 무상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국비 지원 이외에도 지방비를 추가 지원함으로써 신재생에너지 확대 보급은 물론, 생활환경 개선과 난방비와 전기요금 절감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설치 희망자는 오는 12월15일까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하면 된다.
지원대상은 ‘단독주택’및 ‘공동주택’소유자 또는 소유예정자로서 기존 또는 신축주택 모두 가능하며, 10호 이상 마을단위의 그린빌리지 신청사업을 우선 지원한다.
백장승 철원군정책과장은 “올해 철원지역에는 태양광주택 35가구, 태양열주택 33가구를 지원했다” 며 “앞으로도 정부의 녹색성장 정책기조에 맞춰 저탄소·친환경 에너지보급을 점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강원일보/철원/안은복 rio@kado.net.
|